본문 바로가기
열대어 살펴보기

열대어, 구피 키우기

by 잠깐사이에 2022. 12. 6.
반응형

 

구피는 물생활의 시작과 끝이라고 할 정도로 초보자와 고수들 모두에게 사랑받는 물고기다.

대중성도 엄청나지만, 그피는 낮은 가격의 팬시구피부터 엄청난 가격대를 형성하는 고급구피까지 다양한 품종이 있다.

 

구피는 몇 가지 신경써줘야하는  부분이 있다.

1. 엄청난 번식력 때문에 개체수 유지에 신경써줘야 한다.

2. 구피는 무정형적인 움직임, 즉 한 개체마다 독립적으로 움직인다. 구피의 수가 너무 증가하면 어지럽게 보일 수가 있다.

 

구피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.

1. 고정구피 : 형질이 고정된 구피. 구피 수컷과 암컷을 교배하면 거의 100%에 가까운 확률로 똑같이 생긴 치어를 얻을 수 있다. 비싼 편이다.

2. 팬시구피(막구피) : 부모의 형질이 그대로 이어지지 않는다. 고정구피에 비해 튼튼하고 오래사는 장점이 있다.

 

구피는 적응력이 강한 편이나 갑작스런 수질변화에 취약하기에 물생활의 기초지식을 공부한 뒤 사육하는 것이 좋다.

 

물잡이가 되어있지 않은 어항에 구피를 투입하면 지느러미가 녹아 폐사할 수 있다. 정기적인 물갈이를 통해 대부분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.

 

먹이는 소형어 사료나 가끔 영양식으로 장구벌레 등의 생먹이를 먹이면 좋다. 수컷이 매우 화려한 편이고 암컷은 상대적으로 단촐한 색이다. 

 

구피들은 갓 태어난 치어를 공격할 수도 있으므로, 산란통이나 부화통을 설치하여 암컷만 넣어 산란시켜야 한다. 갓 태어난 구피치어는 난황을 달고 있다. 난황은 1~2일이면 전부 소모가 되는데 이때부터 먹이를 주면 된다.

반응형

'열대어 살펴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열대어, 금붕어에 대하여  (0) 2022.12.09
열대어, 시클리드에 대하여  (0) 2022.11.30
열대어, 번식 방법  (0) 2022.11.24
열대어, 유해생물 관리  (0) 2022.11.22
열대어 관리와 질병의 종류  (0) 2022.11.18

댓글